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수익비교

by 마사노리 2021. 3. 23.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은 3번 만에 통과를 했습니다. 처음 티 스토리를 시작할 때 네이버 블로그 글을 긁어오고 포스팅 숫자 늘리기에 급급해서 양으로 승부를 보려 했는데 안되면 하는 수 없고 식의 그냥 일기처럼 글을 쓰다 보니 3번 만에 승인을 받았네요. 사실 뒤로 가면 갈수록 의도적으로 글자수를 많이 쓰려고 노력한 것도 있습니다. 

가끔 보면 카카오 애드 핏 광고 설정하면 애드센스 승인이 안 난다는 글들이 보이는데 아니네요. 저는 애드 핏 광고를 먼저 걸어둔 상태에서 승인을 받았으니 위에 언급한 얘기는 그냥 루머로 판명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는 이제 유압자 수를 늘리는 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 조급하게 하지 않고 그냥 하던 데로 꾸준히 가다 보면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하고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3월 11일에 블로그에 미친듯한 방문자 수가 확인되더군요 사실 이전까지는 편균적으로 50명 정도 방문자였다가 갑자기 1700명이라는 어마어마한 방문자가 왔는데 검색해보니 아마 제가 쓴 샤오미 gts2 mini 글이 다음 메인에 소개되어 갑자기 급격하게 방문자가 늘어난 거 같습니다. 다음날인 3월 12일은 원래 평균 치인 50대로 내려왔어요 ㅋㅋ

자 이제 제목에서 언급한 수익 비교를 해보자 합니다. 모든 조건은 동일합니다. 애드 핏 애드센스 모두 광고 위치는 전체로 설정한 상태에서 다음 메인에 소개된 날 하루 수일만 비교하면 어디가 수익성이 좋은지 단번에 나타납니다. 사실 혼자 확인하고 나서도 이 정도로 차이가 나는구나 생각하면서 놀랐습니다.

동일한 1700명 방문자 기준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6.7$ (환율 1130원 기준으로 약 7500원) 카카오 애드 핏은 482원 약15배 차이가 나네요. 이정도의 결과 차이를 확인하고 나니 애드핏은 그냥 제거해버릴까 고민 중인데 우선은 그냥 두고 조금 더 추이를 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다음 메인에 올랐던 이전 발행글 다시 한번 링크로 올려봅니다.

2021.03.09 - [IT,가전 사용기]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2 mini 사용후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2 mini 사용후기

일할 때 험하게 사용하던 시계가 사망을 했습니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벌서 두 개나 사망했네요. 스와치 스킨을 사용 중이었는데 이 시계는 중간에 한번 추가금 내고 교체를 한 적이 있는 시계

leave2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