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작업복 구매기 탑텐 대구 진천점

by 마사노리 2021. 3. 7.
반응형

제조업 관리직으로 약 13년 정도 근무를 하다가 이거는 아니다 라고 판단을 하고 과감히 사직을 하고 현장으로 가서 기술을 배워야 겠다고 마음을 먹은 지도 벌서 3달이 지나가네요. 집에서 안 입는 옷으로 겨울 한철은 현장에서 일하는 동안 작업복을 자체적으로 해결을 하고 있었지만 날씨가 계속 따듯해지다 못해 더워지는 계절로 넘어 가려하네요.(대구는 봄이 없고 겨울 다음 여름이라 빨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현장 환경이 25도 이상이 아닐 시 현장 기계에 트러블이 발행해서 다른 제조업 환경보다는 더 빨리 더워지기에 더 이상 동복을 입고 근무 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이번 주말에는 반드시 하계용 작업복을 빨리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이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모다아웃렛을 방문한 계기도 작업복을 구매하려고 방문을 했지만 작업복 하나에 5~6만 원씩 주고 살 수는 없기에 밥만 먹고 고민을 하가다 문득 생각난 게 진천동에 위치한 TOPTEN이 생각이 나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앞마당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면수가 대략 20대 이상이 될거 같은데 주차는 항상 다소 부족한 느낌이네요. 탑텐 아래쪽에 유니클로가 있는데 과거에는 유니클로가 장사가 꽤나 잘되는 매장이었는데 반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금은 아주 휑휑한 폐가 수준으로 변모하면서 탑텐이 반사이익을 아주 제대로 받아들여서 주차도 다소 힘든 상황입니다. 주차는 눈치껏 해주세요.

 

 

1층 매장 모습니다. 입구에서 계산대를 기준으로 좌측은 여성복 우측은 남성복 매장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2층 매장 모습니다. 2층 입구부터 시작해서 키즈 매장이고 우측과 더 안쪽은 올젠, 지오지아 같은 단독 브랜드 매장으로 되어있습니다.

 

 

모르고 방문했는데 한국관광공사와 협약으로 인해서 1+1 행사를 하네요 기간은 3월 11일까지 입니다. 

한국관광공사와 탑텐이 무슨 상관이 있어 협업 행사를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만, 이 기회에 봄 신상 싸게 살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는 방문한 목적이 명확했기에 바지만 둘러보다가 정말 마음에 드는 작업 복용 바지를 득템 했네요. 사이즈 확인하려고 아래 사진에 우측 검은 바지 하나만 입어 보고 회색, 검은색 바지 두 개를 구매했습니다. 구매 시 스판덱스에 핏이 슬립 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구매를 했는데 집에 와서 보니 색상만 다른 게 아니라 스타일이 다른 바지네요?ㅋㅋㅋㅋㅋ 검은색은 슬림핏 회색은 바지 밑단에 시보리가 달린 조거 팬츠였는데 입어보니 둘 다 핏은 비슷해서 별도 환불은 안하고 그냥 둘다 빨아 버렸습니다. 왜냐면 바지 하나당 19900이라 그냥 입으려고 마음먹었습니다. 너무 싸서 환불하고 재구매하기도 귀찮은 가격입니다.ㅋㅋㅋㅋ 제 신체 사이즈는 171Cm에 68Kg입니다. M사이즈가 딱 맞네요.

 

 

이건 철 지난 옷인데 우선은 집에서 겨울에 실내용으로 입으려고 구매를 했는데 정가는 29900원인데 앞전에 와이프가 자기 꺼만 15000원에 사 와서 혼자 입던데 이번에 방문하니 할인폭이 더 커져서 9900원 팔길래 저도 하나 장만했습니다. 겨울에 상황 봐서 이것도 작업으로 변신할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건 조금 충동 구매일 수도 있는데 폴리에스테르 마스크입니다.(다회용) 사실 코로나가 작년 2월 말부터 대구에서 폭발적으로 확산이 되면서 그때부터 마스크는 일상용품이 되어버렸는데 사실 한 달에 마스크 구매 비용도 많은 부담이 되는 게 현실이죠. 현재 근무하는 직장이 서비스 직종이면 이런 생각을 안 하겠지만 제조업 특성상 매일 보는 사람들과만 함께 근무를 하는 제한적인 근무 환경이라 일회용 마스크보다는 빨아 쓸 수 있는 마스크를 적당히 사용하면서 마스크 구매비용을 조금 아껴보라고 구매를 했습니다. 한 개는 5900원 두 개는 7900원 3개는 9900원이라 두개 이상이면 대략 장당 4000원 정도 가격이라 구장을 구매했습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핑크, 화이트 4가지 색상이고 사이즈는 M, L 두 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매장 점원 확인 시 제 얼굴을 보더니 마스크가 조금 크게 나와서 조금 클 수도 있겠다고 얘기하길래 계산 보류를 하고 다시 사이즈 확인을 한 더 번 해봤네요. 마스크는 무조건 환불이 안된다고 하기에 조금 신중히 구매를 했습니다. 사실 개봉된 마스크 샘플을 내 얼굴에 가져다 크기를 확인하는 게 요즘 시기에 너무나 찜찜했는데 다른 방법이 없어 확인해보니 일반적인 성인은 L사이즈를 구매하는 게 맞고 초등학생,중학생 정도나이라면 M사이즈를 구매 하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저는 L 사이즈 2장을 구매했습니다. 

 

 

집에 와서 착용샷입니다. 면도를 좀 하고 사진을 찍을 건데 죄송합니다. 지저분하네요 ㅋㅋㅋ

이런류의 면 마스크의 최고 장점은 입김에 안쪽으로 바로 빠지는 재질이라서 저처럼 안경을 쓰는 분들도 별도의 김서림 방지제가 없더라도 안경에 서리가 끼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공간에 방문 시는 아니더라도 일상적인 출퇴는 할 때는 적극 착용해서 마스크 구매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여 봐야겠습니다.

얼굴이 일반적인 성인 평균보다는 조금 작은편입니다. 보통 프리사이즈 모자를 구매하면 조금 크다는 느낌이 다소 있는데 저는 얼굴을 전체적으로 덮어주는 느낌이고 보통의 얼굴사이즈면 턱 부분이 조금더 올라 올수도 있기는 한데 성인은 무조건 L 사이즈가 맞다고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