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곤지암 자전거길 라이딩 후기

by 마사노리 2021. 4. 22.
반응형

출발지는 곤지암 공영 주차장입니다.
폴딩 자전거를 구매한 이유가 회사에서 자전거 길까지 나가기에는 길이 너무 위험해서 차로 이동후 안전한 곳에 주차를 하고 라이딩을 시작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검색 결과 경기도 광주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곤지암천 자전거 길이 있고 근처에 공영이던 민영이던 가장 가까운 주차장을 찾아보니 곤지암 공영주차장이 있어 방문해보니 주차 면수도 꽤나 많고 무료로 개방되어있는 공간이라 더욱 만족했습니다.


화장실도 아주 깨끗하게 운영이 되고 있어 라이딩 후에 간단하게 세수나 얼굴을 씻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자전거 타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져 있는데 자전거 바람 넣는 펌프 하나 안 보이네요. (보고 있나 경기도 광주시청 담당자?? 곤지암읍이라 담당이 광주 시청이 아닌가??ㅋ ) 대구에는 도심 한복판에 있는 자전거 도로에도 자전거펌프를 본 거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있는데 제가 못 찾은 건지는 다음에 방문 시 다시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라이딩 직전에 GTS2 2 MINI 운동기능을 켜고 했는데 끝나고 나니 아래와 같이 경로와 소비 칼로리 운동시간 거리 등 여러 가지 정보가 나타납니다. 얘기가 조금 산으로 가고 있는 거 같은데 GTS 2 미니 이놈 역시 물건이네요~ GPS 내장형이라 이동 동선이 아주 정확한 거 같습니다. 운동기능 활성화가 이번이 처음이라 조금 더 사용해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2021.03.09 - [IT,가전 사용기]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2 mini 사용후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2 mini 사용후기

일할 때 험하게 사용하던 시계가 사망을 했습니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벌서 두 개나 사망했네요. 스와치 스킨을 사용 중이었는데 이 시계는 중간에 한번 추가금 내고 교체를 한 적이 있는 시계

leave2me.tistory.com


라이딩 구간 : 곤지암 공영주차장 -> 초월읍 진입구간 -> 곤지암 공영주차장 리턴 (대략 15Km 구간)
자전거 도로 이용 안내 표지판이 입구에 있습니다. 여긴 애완견 동반이 됩니다. 라이딩 중에 애완견과 산책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호우 시 진입금지 관련 안내문이 곳곳에 잇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곤지암이 지대가 낮은 편이라 집중호우나 장마철에는 물이 많이 차오를 경우 상당히 위험한 곳으로 얘기를 들었는데 표지판을 보니 체감이 더욱더 되는 거 같네요.


시작 부분에 길이 갈라지는 구간입니다. 좌측으로(곤지암 쌍용 1,2차 아파트) 올라갈 수도 있는데 어제 가보니 길이도 조금 짧고 중간에 공사 중인 구간도 있습니다. 자전거 길이 끊어지는 구간에는 자동차와 함께 운행하는 이면 도로가 나와서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는 직진해서 다리를 건너갑니다.


바람이 조금 불어 쌀쌀한데 햇빛은 좋아 조금 더운 느낌도 있고 해서 자전거 타기에는 크게 나쁜 날씨는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징검다리도 보이고 나름 운치는 있네요. 곤지암 자전거 길은 첨이라 모든 게 신기합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시다 보면 이마트 24 편의점 안내 간판도 보이고 사진은 안 찍었는데 중간에 화장실이 또 있습니다. 자전거 길 상에 있는 화장실은 아니고 계단 위로 올라가셔야 합니다.


여기가 최종 목적지가 아니었고 조금 더 올라가려고 마음을 먹고 출발했는데 공사 중이라 우회해서 가야 하기에 그냥 마음을 접고 돌아왔습니다. 근데 조금 이해가 안 된 건 이건 공사를 진행 사면 분명히 공사 일정이 있을 건데 언제 까지 공사를 하는지 일정이 없습니다. (보고 있나 경기 광주 시청 담당자?? 관리 좀 해라)


돌아서 다시 공영주차장으로 돌아오는 길에 갈증도 나고 해서 편의 점에 가서 해결하지 못한 끼니를 해결합니다. 위치는 용수교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생각 지도 못한 건데 중간에 뭔가를 먹게 되면 나오는 쓰레기를 처리할 방법이 없다는 생각에 봉투를 구매해서 다 먹고 나서 나오는 쓰레기를 담아 왔습니다. 갑자기 든 생각에 20원 주고산 봉투인데 이건 계속 가지고 다니면서 재활용할 생각입니다.


다리 아래를 지나갈 땐 항산 좌측이나 우측에 벤치가 있으니 힘들면 잠시 쉬어 가기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쉬웠던 점 하나 더 쓰겠습니다. 자전거길 전체적으로 포장이 깔끔하게 잘되어있어 좋았는데(물론 조금 훼손으로 인한 요철 구간이 있기는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통행에 대한 방향을 지키지 않는 분들이 종종 있어 조금 아쉬웠네요. 기본적으로 도보나 러닝 하시는 분들 구간과 자전거는 우측통행할 수 있게 2개 차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자전거 길로 걸어 가시는 분들 자전거로 역주행하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