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다이소 자전거 용품 소개 (자전거 공구 멀티 툴, 물병 홀더 , 비밀번호용 자전거 자물쇠)

by 마사노리 2021. 4. 23.
반응형

오늘 포스팅 내용은 자전거 용품 구매 후기입니다. 전체 3종입니다. 제목에서 언급했듯이 자전거 공구 멀티 툴, 물병 홀더 , 비밀번호용 자전거 자물쇠 세 가지이네요.

자전거 공구 멀티 툴

이건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하나 있으면 나쁘진 않겠다 싶어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이 삼천 원이라 다이소 방문 한 김에 같이 샀는 데 사용해보니 나쁘지 않습니다. 단점이라면 렌치 같은 경우는 "ㄱ" 모양으로 된 일반적인 렌치를 사용하다가 일자형 렌치를 사용하려니 꽉 조 여중 때 힘이 조금 안 받고 각도가 안 나오는 경우에는 사용이 조금 힘든 경우가 있지만 가성비는 나쁘진 않습니다.

구성은 렌치는 2mm 2.5mm 3mm 4mm 5mm 6mm 6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래 설명서에는 4미리가 두 개 있는 거로 표기되어 있는데 인쇄가 잘못된 거 같네요. 그리고 십자와 일자 드라이버 스패너 8mm 10mm 15mm가 있는데 스패너는 저렇게 생겨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아직 사용해보기 전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조금 불편할 거 같은 모양입니다. 마지막으로 8mm 9mm 10mm 복스까지 있습니다.

접고 공구를 펼쳤을 때 모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이 접었을 때 아래 우측이 펼쳤을 때입니다. 기본적으로 구조가 맥가이버 칼 스타일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체 적으로 접어서 보관하다가 필요한 공구만 빼내서 쓰면 되는 구조기에 보관 시 부피가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이건 렌치가 정렬이 제대로 안된 채로 조립이 됐습니다. 2.5미리부터는 한쪽으로 쏠려 있네요 ㅋㅋㅋㅋㅋ 가격이 저렴한 만큼 품질도 참 저렴하네요. 3000원에 조립 품질을 논하면 안 되는가 싶기도 하지만 만들려면 제대로 만들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추천드립니다.

자전거 공구 멀티 툴 비밀번호용 자전거 자물쇠 (4자리)


자전거 필수품이라 생각하고 비밀번호로 되는 자물쇠를 구매하려고(열쇠형은 너무 번거로울 거 같아 그냥 패스했습니다) 알리에서 똑같은 자물쇠를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는데 다이소가 더 저렴하네요. 알리에서는 대략 7000원 정도 했던 거 같은데 역시 다이소 가성비도 참 대단합니다. 차이점이라면 알리에서는 조금 더 비싼 가격에 5자리 용도 있었는데 그렇게 까지는 필요 없을 거 같고 색상이 빨간색, 하늘색도 있어 제가 담아둔 색상은 파란색이었습니다. 근데 다이소는 검은색만 있어서 그냥 사 왔는 데 사용해보니 검은색이 더 좋은 것 같네요 자전거 프레임에 감고 빼고 할 때 체인에 간섭받아서 기름이 금방 묻어 버릴 거 같은데 밝은 색을 선택했다면 바로 후회할 뻔했습니다.

그리고 길이는 90cm 체인 굵기는 약 0.6cm 네요. 절단기로 끊어 가면 뭐 어쩔 수 없지만 들어보면 약간 묵직한 느낌입니다.

검은색으로 된 번호 4자리 자물쇠 역시 추천합니다. 가성비 좋고 사용도 편합니다.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 참조해주세요.
우선 초기 설정 비밀 번호는 0000으로 설정되어있으니 자물쇠를 풀어 주세요.

그다음은 우측 톱니 모양 플라스틱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원하는 비밀 번호를 설정합니다. 저는 테스트 삼아 1111을 해봤습니다.

다시 톱니 모양 플라스틱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자물쇠를 체결하고 비밀번호가 1111이 맞는지 확인해보면 끝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보다 가성비 좋습니다. 강추합니다.

■ 자전거 거치형 물병 홀더

오늘 포스팅에서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물병 홀더 이건 결론부터 말하자면 완전 대실패입니다. 2000원 그냥 불우이웃 돕기 했다고 생각합니다.

자전거 프레임에 거치 홀이 있다면 홀에 맞게 장착하고 아니면 케이블 타이로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위아래 두 개의 구조로 되어있고 아래 왼쪽 사진에 보면 아래에 보이는 형광색 나사로 길이 조절 후 조여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나사가 헛돌아 원하는 길이로 고정 자체가 안됩니다. 느슨하게라도 조여서 사용해보려고 시도를 해봤는데 주행 중에 물병이 떨어져 뒤에 따라오는 자전거가 있다면 안전사고 날 거 같아 그냥 깔끔하게 사용 포기했습니다.

이건 집에 있던 스포츠 물병인데 자전거 타면서 이거 사용하면 되겠군 했는데 사실 일반적인 자전거 물병보다는 조금 길이가 긴 편입니다. 물 먹는 꼭지까지 대략 30cm 정도 되어 조금 긴 편이라 병인 문제인가 싶어 편의점에서 파는 생수 500ml를 거치해도 힘을 못 받아 안되네요.

물병 거치대는 조금 더 공부해보고 구매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