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녕 우포 승마장

by 마사노리 2022. 5. 10.
반응형

2022.05.09 - [국내여행] - 경남 창녕군 우포늪 생태관

경남 창녕군 우포늪 생태관

경남 창녕에 위치한 아이와 갈만한 창녕 우포늪 생태관입니다. 본격적인 ㅐ포스팅을 하기 전에 우포늪 생태관, 우포늪 생태체험장을 구분해야 할거 같은데 생태관은 아래 이미지에 오포 늪 아

leave2me.tistory.com

우포 생태 관방 문후 시간이 어중간해서 우포생태체험장으로 가는 길에 말이 보여 급 차 돌려서 방문하게 된 곳입니다. 사실 창녕에 이런 승마체험장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주 좋은 선택이었네요. 가성비 좋습니다.

입구 주차장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이 건물이 체험공간이라 생각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임시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네요. 주차 자리가 없다면 건물 안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건물 우측으로 돌아가면 흡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흡연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입구 매표소 모습입니다. 입장료는 3000원 아이는 패키지로 만원 해서 16000원에 3명이 입장했습니다. 패키지 선택은 아이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데 7세 이상이라면 마차를 탈 것인지 큰 말을 탈것인지 결정해서 패키지를 구매하고 아이가 7세 미만이라면 작은말 체험을 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매표를 하고 나면 손목 띠와 체험권 카드를 줍니다.

1층에 바로 먹이 주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느 먹이주기 체험 시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었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동물 등 이름이나 습성 특징 등 부연 설명이 하나도 없어 조금 아쉽더군요.

조금 더 들어가니 앵무새 보러 가는 길인이라고 안내가 되어있어 길을 따라 가봅니다. 사실 그리 넓은 공간이 아니라 한눈에 어디를 얘기하는지 보입니다.

사실 여긴 좀... 많이 별로네요. 공간도 너무 협소하거니와 앵무새들이 사람들을 너무 무서워하네요. 경주 버드파크는 모자 쓴 사람들 모자에 새들이 와서 앉고 하는데 여긴 그냥 새들이 사람을 너무 무서워해서 한번 쓱 보고 나와줍니다.

다시 2층으로 돌아와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마차 레일이 깔려 있고 가운데 보이는 말이 큰말 타는 곳입니다. 사진상 좌측 편에 염소와 토끼가 있는데 직접 만져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네요.

2층에는 커피숍과 놀이방이 있고

룸도 이용할 수 있네요.

2층 실외 공간입니다.

물고 잡기 체험이 있습니다.

카페 앞에 큰 화분 같은 공간에 병아리 오리가 있던데 아이들이 잡고 난리도 아니던데 원래 만지면서 노는 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아이들은 정말 환장하네요. 이거 때문에 집에 못 올 뻔했네요.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방목장으로 갑니다.

가는 길 중간중간 캠핑장 느낌 충만하게 꾸며진 공간이 가득합니다. 아직은 그리 더운 날씨가 아니라 앉아서 가볍게 커피 한잔 하기 좋네요.

방목장 토끼들입니다.

염소들은 먹이 달라고 계속 따라다니고 하는데 토끼는 도망가고 애들은 따라가고 실라이를 하길래 제가 길목을 막고서 먹이 바구니를 들이 대니 안으로 쏙 들어갑니다?ㅋㅋㅋㅋㅋ 저거 인형 아닙니다. 살아 있는 토끼 맞습니다.ㅋㅋㅋㅋㅋ

바구니는 성에 안찬지 결국 손으로 잡고 들어 버리네요.

마지막으로 패기지 상품중 하나인 큰말 체험을 합니다. 큰 말은 7세 이상이나 85Kg 이하인 성인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2층으로 올라와서 사슴 농장에 왔는데 전 무서워서 만질 엄두가 안 나는데 애들이라 겁을 상실한 건지 혼자 잘 만지고 노네요;;

우연히 발견한 장소라 급 방문 치고는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공간이 조급 협소한데 라는 생각이 들기는 했는데 작은 공간에 아주 잘 꾸며진 거 같습니다. 단독으로 방문하기에는 조금 뭔가 모자란 느낌이니 창녕의 다른 곳과 연계해서 온전 오후 구분해서 계획 잡고 오시면 좋을 듯합니다. 승마장 내 음식을 팔거나 하지 않아 외부에서라도 식사를 하고 오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경산 홀스파크와 비교하면 입장료가 저렴한 만큼 규모에 대한 차이는 있지만 미취학 아동들과 오기에는 오히려 저 좋은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2021.01.01 - [국내여행] - 대구 근교 [영천/경산] 홀스파크 아이와 함께

대구 근교 [영천/경산] 홀스파크 아이와 함께

대구 근교 영천시에 위치한 홀스파크 소개를 합니다. 네이버 예약에서 구매 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입장권 구매시 말 그대로 입장과 먹이주기 체험용 먹이 한 바구니

leave2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