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남 창녕군 우포늪 생태관

by 마사노리 2022. 5. 9.
반응형

경남 창녕에 위치한 아이와 갈만한 창녕 우포늪 생태관입니다.

본격적인 ㅐ포스팅을 하기 전에 우포늪 생태관, 우포늪 생태체험장을 구분해야 할거 같은데 생태관은 아래 이미지에 오포 늪 아래쪽에 위치해 있고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될 곳입니다. 생태체험장은 우포늪 위쪽에 위치하고 있고 우포 잠자리 나라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코스로 보시면 됩니다. 

사실 우포생태체험장을 예전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아이가 너무 어려 여러 가지 설명을을 보고 이해할 수 있는 나이가 아니었기에 지금 다시 방문하면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재방문을 하고자 하였으나 오늘 방문을 해보고 생태관과 생태체험장 두 가지 공간이 존재한다는 걸 알았네요. 생태관 생태체험장은 둘 다 입장료 없이 방문할 수 있고 생태체험장은 체험 시 만원 정도의 체험비를 받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도착을 했는데....... 이상하다 여기가 아닌데 하는 생각이 또 한번 들었네요. 사실 오는 길에도 계속 든 생각이 이건 분명히 처음 보는 길인데... 이상하다 예전에 분명히 한번 왔는데 왜 길이 이리 낯선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일단 도착을 했으니 주차를 하고 체험관을 찾아봅니다. 주차장은 그리 넓은 느낌은 아닌데 방문하시는 분이 그리 많지 않아 주차 공간이 부족하구나 하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저 멀리 걸어 가는 사람들을 따라 올라가니 우포늪이라는 표지석이 보이네요.

입구에 바로 화장실이 있는데 화장실 깔금하고 좋습니다.

작게나마 공원형식으로 꾸며 좋았네요.

포토존도 있고 분수 토끼사육장이 눈길을 끄네요.

우포늪 생태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포늪의 모습을 잘 구현해놓았네요. 실제 사람처럼 보일 정도로 아주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네요.

생태관 안내 표지판을 따라 계속 올라 갑니다.

목적지인 우포늪  생태관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관람시간과 휴관일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내부로 들어오니 바로 드는 생각은 깔끔하구나?입니다. 개관을 언제 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는데 정말 깔끔하게 유지 관리가 되고 있네요. 

우포늪 실시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cctv도 있네요.

바닥에 프로젝트로 새가 날아다니는데 아이가 보고 신기해합니다.

우포늪의 바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시설인데 사실 기대보다는 별로네요. 그냥 한번 올라가 보세요 ㅋ

우포늪 포식자들 박제입니다.

수생식물들 표본도 있고요~

우포늪에 사는 민물고기에 대한 설명인데 베스와 블루길은 어딜 거나 없는 곳이 없네요.

버튼을 누르거나 손잡이를 돌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설명과 표본들도 있습니다.

중간중간 터치해서 체험할 수 있는 기기도 있네요.

2층 전시실로 올라가는 길에 1층 전시실 전체 모습을 담아 봅니다.

2층 전시실은 사진과 우포늪 어업용 장비 등이 전시되어있네요.

2층 전시실에서 외부 식물원으로 바로 나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한번 나가면 들어올 수 없다는 안내 문구 때문에 나갈 엄두가 안나기도 하고 아직 관람이 끝난 게 아니기에 일단은 돌아갑니다.

노 젖기 체험도 할 수 있네요~ㅋㅋ

따오기와 함께라는 체험기인데 우리 아이는 너무 산만하네요~ㅋㅋㅋㅋ 이유는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관람의 끝자락에 창녕 9 경이 안내되어있는데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은 제가 보기에는 두 군데 정도 보이네요. 산토끼 노래동산 그리고 우포 잠자리 나라입니다. 구곳다 입장료가 있으니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관람을 마치고 식물원으로 올라가려는 길인데 벽면 담쟁이 떨어뜨릴 과 조형물이 아주 웅장합니다. 

역기 이정표를 보며 다음 목적지인 식물원으로 이동합니다.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이 계단이 아마 2층에서 식물원으로 가는 길이 이리 연결이 되는 거 같네요. 

식물원은 별거 없네요. 반드시 가야 할만한 그런 공간은 아니니 시간이 부족하다면 패스해주세요.

다시 한번 지도를 올리면서 설명해야 할 부분이 있기에 사용했던 사진 다시 사용합니다. 트레킹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 거로 봐서는 트래킹 코스로도 우포늪이 좋은 거 같아 보였습니다. 우포 출렁다리는 갈볼까 말까 고민을 잠시 했는데 2km를 아이와 걸어가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거 같아 패스는 했지만 다음 방문 시에는 반드시 방문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도보가 아닌 자전거 대여소도 있고 하니 자전거를 타기에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자전거 대여료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단독으로 방문하기에는 뭔가 조금 아쉬운 만큼 아이가있다면 아래 우포 승마장을 체험을 추천드립니다.

2022.05.10 - [국내여행] - 창녕 우포 승마장

 

창녕 우포 승마장

2022.05.09 - [국내여행] - 경남 창녕군 우포늪 생태관 경남 창녕군 우포늪 생태관 경남 창녕에 위치한 아이와 갈만한 창녕 우포늪 생태관입니다. 본격적인 ㅐ포스팅을 하기 전에 우포늪 생태관, 우

leave2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