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구 달성군 현풍읍 대리 달성면옥

by 마사노리 2022. 10. 12.
반응형

대구 달성군 현풍읍 대리에 위치한 달성 면옥입니다. 행정 구역상은 현풍읍으로 나오는데 사실상 구지에 가깝다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주차장 시원하게 있습니다. 식사 후 바로 옆집에서 커피 한잔 테이크 아웃하는 거도 괜찮아 보이네요. 

내부 아주 깔끔하네요.

화장실 남녀 따로 있고요.

주문은 물냉 비냉 만두 하나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비냉 맛은 아닙니다. 약간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데 새콤한 맛이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만두는 평범합니다. (납품받는 만두 맛입니다.) 물냉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개인적으로는 물냉이 가장 좋았던 거 같네요. 교동 면옥은 다소 자극적인 맛이라면 달성 면옥은 평양식 냉면 맛을 다소 흉내 내는듯한 느낌입니다. 육수 자체가 평양식은 아니지만 면이 메밀이라 흉내는 냈구나 하는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좋았던 느낌인 이유인데 국물 맛은 함흥 면은 평양식인 느낌이라 더욱 입맛에 맞았던거 같네요.

일부러 찾아오기보다는 지나는 길에 들러서 가벼운 식사 정도 하는 느낌으로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번외로 길고양이 두 마리 있는데 완전 개냥이네요. 아이가 참 좋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