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사용기

다이소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 흡착식 / 송풍구 X ]

by 마사노리 2021.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 거리가 엄청 많이 있는데 우선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먼저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갑자기 핸드폰 거치대를 구매한 이유가 이전가지 다니던 직장은 대부분 집에서 자차로 20분 안쪽의 아주 가까운 회사를 다니다가 큰 결심을 하고 대구에서 경기도 광주까지 이직을 하게 되면서 차량 내비게이션보다는 티맵을 이용하려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물건을 구매할때는 조건을 걸어두고 필터링을 해가면서 원하는 조건에 부합되는 제품을 구매하고 하는데 이번 구매 조건은 무선충전은 있으나 없으나 상관없음, 두꺼운 폰케이스를 끼워도 완벽히 거치가 될 것, 송풍구를 막거나 CD 삽입구를 막지 않을 것이 이번 조건이었습니다.

최종 결정된 거치대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필립스 원터치 흡착식 거치대입니다. 이 필립스가 전자제품 만드는 그 필립스인지 긴가 민가 한데....가격은 5000원으로 정말 저렴하네요. 온라인 검색 시 기본 가격도 더 비싸고 배송비도 있어서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게 더욱더 저렴하네요.

휴대폰 모델은 S20 (울트라,플러스 모델이 아닌 SM-G981N입니다)이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케이스는 정품 프로텍티브 스탠딩 케이스입니다. 이 케이스가 그립감도 좋고 충격에 의한 손상 방지에 엄청나게 특화되어 있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케이스인데 문제는 너무 두꺼워서 거치대에 안착이 잘 안됩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와이프가 사용하는 차에 설치된 무선충전 거치대에 거치하면 하단 고리 두께보다 폰 케이스가 더 두꺼워 불안하게 그냥 올라가 있는 느낌입니다. 사실 그래도 무선충전도 되고 떨어 지거나 하지는 않지만 핸드폰을 빼내려고 하면 걸려서 잘 안 빠지는 느낌이 단점 입다.

케이스를 제거했을 때 거치 모습입니다. 확실히 하단에 잡아주는 부위의 차이가 보이시죠?? 핸드폰을 뺄 때도 한 손으로 들면 쏙~ 하고 스므스하게 빠집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필립스 거치대는 반자동 타입입니다. 거치할 때는 좌우측의 고정 부위를 손으로 잡고 눌러주는 방식이고 반대로 빼낼 때는 뒷면의 버튼을 눌러주면 좌우 고정 부위가 벌어지는 타입입니다. 

시연 모습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이제 단점입니다.

이 거치대는 제품 안내서 상에는 대시보드 혹은 앞유리 원하는 곳에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있지만 제 휴대폰은 아래 좌측 사진처럼 앞유리에 거치할 시 앞유리에 간섭이 발생합니다. 폰 화면이 아래로 처지는 각도로만 거치가 됩니다. S시리즈 중에 가장 작은 모델이 간섭이 발생하면 울트라 혹은 노트 같은 경우는 해볼 필요도 없이 간섭이 있으니 앞유리 거치 목적으로 구매하시려는 분은 아래 우측처럼 가로로 돌려서 사용하는 방법 말고는 없네요. 저는 하는 수 없어 대시보드에 고정해서 사용 중입니다. 제차 유리 각도가 문제 있나 싶어서 와이프 차에도 거치를 해봤는데 둘 다 동일하네요.

 

제차에 최종적으로 거치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폰은 단단하게 잘 잡아줘서 과속방지턱 넘어갈 때도 폰이 빠지거나 하지 않는 모습은 아주 맘에 듭니다. 오늘 대구에서 경기도 광주까지 약 230킬로 정도 고속주행을 했을 때도 큰 문제는 발견되지 않네요. 흡착판 브라켓이 조금만 더 길게 나왔다면 아주 완벽한 거치대로 만족했겠지만 뭐 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물어보면 추천할 의향은 있습니다. 설치를 차량이 아니라 책상이나 사무실에 해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거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