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립대구 과학관 꿈나무 과학관

by 마사노리 2023. 1. 19.
반응형

대구 달성군 유가읍에 위치한 대구과학관 꿈나무과학관입니다. 주차는 정문주차장이나 후문 2 주차장이나 3 주차장에 하고 가시는 게 동산이 조금 짧습니다.

검색 대충 해보고 집에 가는길에 급 선회해서 간 곳인데 제가 생각한 꿈나무 과학관은 기존 대구과학관내에 추가로 신설된 관이구나 생각하고 기존의 대구 과학관 표를 3장을 구매를 했습니다. 근데 가만히 보니... 어라 이건 아니거 같은 생각이 들어 매표소에 다시 문의를 하니 대구과학관과 꿈나무과학관은 별개 건물이고 매표소 위치부터 완전히 다르다는 얘기를 들었네요. 발권하고 5분 정도 지났던 거 같은데 대구과학관은 환불은 안 해준다는 게 원칙이라는 말을 듣는 순간 눈에서 땀이 날뻔했습니다만 발권한 시간 확인하고 환불을 받기는 했습니다. 

아래 사진에 가운데 종 기준으로 우측이 대구과학관 좌측 끝부분이 꿈나무과학관입니다. 

관람시간 휴관일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해주세요. 3층에 교육실은 아직까지 공사 중이라 오픈은 안 했더군요.

입장료는 성인 아이 모두 3000원이네요.

발권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에 가면  좌측에 아이들 월드와 키즈 파티룸이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1층에서 발권한 표를 개찰구에 스캔하면 출입구가 열리는 시스템이네요. 지하철 느낌입니다. 내부에는 아이들이 보고 듣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수만은 기구 디스플레이 장치들이 있네요.

세균 잡는 게임입니다.

 

공을 입구에 놓으면 바람을 타고 출구로 나오는 기구입니다. 

시청각 자료도 있기는 한데 아직까지는 관심을 보이진 않습니다. 

테마별로 이루어진 공간들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아래 사진은 항공 우주 관련 테마입니다. 

로봇 테마관입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앞쪽으로 5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 장치가 있습니다. 

톱니바퀴 놀이터

연산기호 리듬게임인데 예전에 유행하던 ddr이네요. 발판 구성을 보니 펌프네요.

 

여기가 아마 키즈 파티룸인 거 같은데 놀이 기구가 있고 뒤쪽으로 블록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키즈 파티룸은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2층 공간은 키즈 파티룸 제외하고 7,8세부터 초등 저학년이 이용하면 딱 알맞은 수준이네요. 글을 읽고 이해를 해가면서 체험을 하는 게 많이 있어 7세 이하 애기들은 조금 힘들 거 같습니다. 

 

다음은 3층 모빌리티움입니다. 사실 방문 했을 땐 뭔가 있는지도 모르고 무작정 방문을 한 건데 3층에 가니 완전 눈호강이네요. 사실 여긴 아이들보다는 자동차 좋아하시는 분이 가면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 전기 자동차 관련 자율주행 관련 체험 거리도 조금 있기는 합니다. 

자율 주행 체험입니다. 이 공간에 두 가지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있는데 좌측 편이 4d라 그나마 조금 즐길 거리가 있고 우측편에 자율 주행은 줄이 길다면 과감히 패스 해주세요. 

이게 좌측편 4d 체험입니다. 아이들 놀이기구처럼 조금씩 유동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 하기는 합니다. 

전시관 끝자락인데 k9을 시원하게 잘라서 전시해두었네요. 

전시관을 다 둘러보고 1층으로 나가는 길에 찍은 사진인데 에스컬 레이터 경사도가 꽤 심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건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건 대구과학관을 수없이 다녔어도 몰랐던 사실인데 정문 주차장 끝자락에 흡연실이 있네요. 대구과학관이 아이들이 많은 공간이라 흡연할 공간이 없어 참 답답했는데 이제 문제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