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사용기

갤럭시[S10 이후 모델]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 하기

by 마사노리 2021. 2. 26.
반응형

여러 가지 사정상 카메라 셔터음이 방해가 되는 상황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사진 촬영을 많이 하고 문서 작성 시 첨부하는 경우도 많고 현장에서 원인 분석 시 고속 촬영해서 분석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 중인데 이런 사진 찍는 행위가 주변에서 일하는 다른 분들에게 민폐 아닌 민폐가 되어 알아보다가 무음 모드 설정했습니다. 물론 무음 카메라 어플도 있지만 요즘 갤럭시 순정 카메라 어플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을 벗어나기 위해서 시도한 방법입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T EDIT"를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2. 다운받은 SET EDIT를 실행합니다.
  - 최초 실행 시 버전 확인하는데 그냥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두번째로 영어로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 이건 일종의 경고 문구 같네요.(잘못 편집 시 위험하다)
  - 알파벳 순서대로 나와있는 코드에서 아래 코드를 찾아 주세요
  -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 다른부분은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3. 아래 팝업창에서 EDIT VALUE를 터치해주세요

 

 

4. 설정값 1을 0으로 변경해주세요. 숫자 영입니다.
  - 0으로 변경 후 아래 세이브 체인지 터치해서 저장해주세요.

 

 

여기까지가 1차 완성분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S20 테스트 결과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조금 작아지긴 했는데 납니다. 이상하다 싶어 와이프가 사용 중인 갤럭시 S9으로 했는데 소리가 납니다. 심지어 S9은 원래 소리랑 차이가 없네요. 확인해보니 진동이나 무음 모드 시는 무음으로 작동을 하는데 벨소리 모드는 조금 작은 소리를 만족해야 하나 싶다가도 끝까지 파보니 또 다른 방법이 있어서 아래부터 추가 포스팅 진행하기로 하겠습니다.

제목에 S10 이후 모델이라고 언급했던 이유가 여기서 나오는데 S10부터 갤럭시 S10부터 빅스비 루틴이라는 어플이 존재하는데 특정 상황에 맞는 여러 가지 모드를 설정하고 자동 변환을 해줄 수 있습니다. 아래 빅스비 루틴 설정하는 법 포스팅하겠습니다.

1. 빅스비 루틴 실행 후 루틴 추가 터치해주세요.
   - 빅스비 루틴 사용 안 하시던 분들은 "하이 빅스비 빅스비 루틴 켜라"라고 말해주세요. ㅋㅋ
   - 위아래 두 가지 중에 먼저 위에 시작할 조건 터치해주세요.

 

 

2. 이벤트에 앱 실행 터치해주세요

 

 

3. 앱 선택에서 카메라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4. 언제 실행할지는 설정이 완되었으니 이제 무엇을 할까요를 터치해줍니다.

 

 

5. 소리 및 진동 터치해줍니다.

 

 

6. 소리 모드와 음량 터치해주세요.

 

 

7. 진동 혹은 무음을 터치하고 완료해주세요.

 

 

여기까지가 설정 완료입니다. 카메라 실행 후 테스트 결과 카메라 앱 실행 후 약 0.5~1초 후에 무음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앱 실행 후 바로 찍으시면 소리가 나니 조금만 사용하시다 보면 감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용자의 양심이 가장 중요한 문제인데..... 각자의 양심을 버리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