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티스토리 비공개 동영상 공개 전환하기

by 마사노리 2023. 3. 16.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2년이 넘어가는 중입니다. 

처음 블로그 시작할때만 해도 포스팅 시 올려둔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었지만 언제부터 인지  올려둔 동영상이 비공개 처리 되어 재생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을 하네요. 처음에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이전 글을 확인해봐도 재생이 안 된다는 걸 확인하고서는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결 방법은 카카오티비에서 동영상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건데...... 모바일 카카오티브이에서는 해당 권한이 보이지 않네요.

아래 사진 처럼 카카오 티브이에 로그인하시면 우측 상단에 개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개인 설정에 들어간 후에 아래 항목에 동영상관리가 나와야 하는데 없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티비에서는 안되네요~

결국 하는수 없이 PC를 켜서 다시 카카오티브이로 접속을 합니다. 

우측 상단에 개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채널 이름 아래 영상 관리하기로 이동 합니다. 

다시 동영상관리 탭으로 들어 갑니다. 

동영상 관리에 들어 오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는데 우측에 관리를 눌러 하나씩 공개로 설정하셔도 되고 좌측에 관리 버튼으로 한꺼번에 공개 처리를 하셔도 됩니다. 전체 공개를 한다면 좌측 탭이 편하겠네요.

다시 블로그를 들어와서 확인을 하면 비공개된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재생할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의아한것은 분명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시점인 20년 말에는 이런 번거로운 절차 없이 무조건 공개 설정이 되었는데 왜 갑자기 이런 시스템으로 변한 건지 이해가 안 되네요. 동영상 게시를 하면 기본은 공개로 설정되고 사용자 설정에 따라 따로 비공개 처리가 필요한 영상을 비공개 처리 하는 방식이 맞는데 동영상은 무조건 비공개 처리가 되고 번거롭게 공개 처리를 따로 해야 한다는 건 말이 안 되는 상황인 거 같습니다. 카카오 티비 접속자 수를 늘리기 위한 꼼수인지 참 답답하네요.

그리고 하나더 공개 처리한 동영상이라도 글을 수정하게 된다면 다시 비공개 처리가 됩니다. 그럼 다시 카카오 티비로 들어가서 공개처리를 해야 하네요. 답답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