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용품

코스트코 구명조끼 하이퍼 라이트 유아 아동용 비교

by 마사노리 2022. 5. 24.
반응형

이른 여름에 워터파크를 가족과 함께 가기로 미리 계획을 했고 아이 구명조끼가 작아서 조금 더 큰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5월 29일이 워터 파크 가기로 한날인데 그때까지 매장에 안 나오면 어쩌나 저쩌나 했는데 때마침 매장에 전시가 되고 세일까지 해서 바로 달려가서 구매했습니다. 

아래 사진에 좌측은 이전에 구매를 해서 지금 까지 사용하던 구명조끼이고 우측이 이번에 구매한 아동용 구명조끼입니다. 올해는 디자인이 달라졌네요 사실 디자인이라고 해봐야 컬러가 차지하는 부분이 90% 이상이긴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작년까지 팔던 모델보다는 올해 모델이 색감이 훨씬 마음에 듭니다. 가격은 아동용이 세일해서 3만 원 초반 정도이고 비세일 기간일 경우 3만 원 중반 정도 가격입니다.

외형적인 부분에서 가장 큰차이는 유아용은 다리를 감을 수 있는 끈이 있는데 아동용은 허리끈 두 개만 존재하네요.

오잉? 뒷면은 사진이 반대로네요. 아래 우측에 있는 게 유아용이고 아동용과 가장 큰 차이는 목 뒤쪽에 끈 여부가 차이가 나네요. 아무래도 유아용은 안전을 조금 더 신경 쓴 모습이 보입니다.

유아용 사용 스펙입니다. 체중 14~23Kg입니다. 

유아용 구명조끼 사용 스펙입니다. 체중 25~40Kg입니다. 

가장 중요한 착용샷입니다. 저희 딸이 7살 치고는 조금 왜소한 편인데 키라 110Cm 체중은 약 19Kg 정도 됩니다. 유아용을 입었을 때 모습인데 지금 보니 이게 맞는 거 같은데........ 딸 본인이 작다고 해서 새로 구매 하기는 했습니다.

유아용 착용 모습입니다. 아무리 봐도 큰 거 같은데 본인이 이게 딱 맞다고 우기니 원......

아이에게 입혀보고 구매할 수 없는분 들은 위 아래 사진 보고 판단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코스트코 구명조끼가 가장 좋은 점은 부력 자체가 다른 브랜드 상품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구명조끼의 최고 중요한 부분이 부력이고 그다음은 디자인 문제인데 첫째도 둘째도 모두 충족할 만큼 만족스럽네요. 아이들은 금방 자라서 성인처럼 두고두고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3~4년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정말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