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구 반월당 현대백화점 수림식당[탄탄면/새우완탕면/가지만두]

by 마사노리 2021. 2. 6.
반응형

작업 중에 사용하는 스와치 시계가 고장이 나서 시계 AS 접수를 하려고 대구 현대백화점에 방문했습니다.

스와치 시계 AS는 앞전에도 현대백화점에서 받았던 적이 있어 당연히 가능할 거라 생각하고 방문했는데 스와치 코리아는 철수했다고 직원이 말하네요.

그럼 대구에 다른 AS 지점이 있냐는 물음에 직원이 부산을 알려주네요.

정말 스와치 코리아 AS는 아주 엉망이군요. 싼 맛에 사용하기는 좋은데 고장 나니 수리가 너무 힘들군요.

그냥 포기하고 바로 나올려다가 점심도 먹기 전이라 밥이나 먹고 가려고 푸트코트 한 바퀴 돌아봅니다.

대부분 돈가스 샤부샤부 초밥 등 별다른 특색 없는 음식들만 있어서 그냥 나가서 먹으려다가 마지막에 발견한

수림식당입니다.

 

 

오픈 매장이라 간판을 찍으려니 직원들 얼굴이 나와서 간판 사진은 패스합니다.

음식 종류는 중국식 면류, 밥류, 만두입니다.

가격은 아래 메뉴판 사진 참조해주세요.

저희 주문 메뉴는 새우 완탕면 탄탄면 가지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아래 사진에 좌측이 탄탄면 우측이 새우 완탕면 위가 가지 만두입니다.

사실 가지 만두는 만두소에 가지가 들어간 줄 알고 주문했는데 비주얼은 가지 튀김에 가깝네요.

속으로 아 이건 아닌 거 같은데 라고 실망을 했는데 먹어보고 나서 정말 만족했네요.

탄탄면입니다.

먹는 법 안내에 마라 소스와 산초가루를  뿌려 먹으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그냥도 괜찮은데 마라와 산초가루가 들어가니 조금더 매콤해서 매운맛을 즐기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땅콩 향이 나는 고소한 탄탄면이 아니라 매콤하고 중국 특유의 향신료 향이 조금 납니다.

다음은 새우 완탕면입니다.

매콤한 맛은 없고 정말 중국스러운 기름 가득한 맛입니다.

한국식과 중국식 사이에 약간 중국식으로 치우쳐진 느낌입니다.

특유의 기름진 맛이 강하긴 하나 먹기 힘들 정도는 아니라 다소 한국적 입맛에 맞춰진 느낌이네요.

탄탄면과 새우 완탕면에 들어 있는 반숙 계란이 정말 맛있어요.

삶은 계란인데 특유의 향도 나고 간도 되어 있는데 정말 맛있었네요.

어떤 식으로 만드는지 엄청 궁금하네요.

 

대망의 하이라이트 가지 만두입니다.

서브 메뉴인데 주객이 전도된 느낌입니다.

비주얼 상태로는 가지 튀김인데 이게 왜 가지 만두인가 생각 헸는데 한입 먹어보고 나서 아.... 했네요.

가지 사이에 만두소가 들어 있어요.

튀김 맛과 가지향 안에 만두소까지 삼박자가 딱 맞아떨어지는 음식이네요.

매우 만족했습니다.

 

이건 불만사항인데 메뉴판에 나와있는 탄탄면에는 구운 고기 사진이 보이는데 실제 음식에는 없네요.

원가 때문에 빠진 건지 직원이 빼먹은 건지..... 알 수가 없네요.

뭐 그래도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먹으면서 수림식당 이란 게 도대체 뭔가 싶어 검색을 해보니 부산에 위치한 유명한 맛집이네요.

역시나 백화점에서 정체불명의 요식업체를 입점시키지는 않네요.

가격은 오프라인 매장보다 백화점 내 매장이 500~1000원 정도 더 비싸긴 한데 탄탄면 먹으러 부산까지 갈 수 없으니

나름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