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대어

모스 활착용 모스돔 모스트리 후기

by 마사노리 2021. 2. 8.
반응형

2021/01/01 - [열대어] - 모스돔 모스트리 사용기

 

모스돔 모스트리 사용기

수조 환경 40 큐브 고토부키 상면, 아마존 미니 외부 여과기 조명 파이시즈 450 5Hr 화학 이탄 초당 0.5 방울 바닥재 흑사 세팅일 : 20.12.31 모스트리 모스 돔을 처음 구매해서 사용 시 생각처럼 예쁘

leave2me.tistory.com

 

지난 12월31일에 다시 세팅한 모스 돔 모스트리 1달 경과 결과입니다.

사실 레이아웃이라고 할것도 없지만 부분적으로 레이아웃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전경 우측에 자리했던 하이그로필라를 전체 뽑아 버렸습니다.

후경 수초지만 전경이 너무 허전한 거 같아 그냥 심어 둔 건데 자라나는 속도가 감당이 안되고 전경에 후경 수초가 위치하니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제거하고 나니 한결 시원하니 보기가 좋은거 같습니다.

좌우측에 위치했던 볼비티스 또한 우측으로 다 이동했습니다.

후경이 조금더 빡빡하게 올라왔으면 좋겠는데 상면 여과기 간섭으로 후경에 조명이 약하니 전, 중경 수초만 쑥쑥 자라는 느낌이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모스돔 모스트리 한 달 경과 사진을 보겠습니다.

모스 돔이나 트리에 활착 한 모스보다 가지 유목에 활착 한 모스가 훨씬 더 풍성하게 올라오네요.

 

모스 돔과 모스트리도 안 자라는 건 아니지만 상품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칸칸이 풍성하게 올라오지 않네요.

두 번째 시도인데 도저희 판매자 같은 느낌은 나지 않아요.

제가 스킬이 많이 부족한가 보군요. 일단은 이상태로 두고 한 달 정도 경과를 더 보고자 합니다.

1차 세팅일 : 20.12.31

추가 확인일 : 20.02.08

 

참고하시라고 판매자 사진 캡처해봤습니다

구멍 사이사이 모스가 한 촉 한 촉씩 쏙쏙 올라오는데 전 도저희 안됩니다.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