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사용기

책상 청소기 / 지우개 가루 청소기 From 알리익스프레스

by 마사노리 2023. 2. 21.
반응형

알리에서 구매한 지우개 가루 진공청소기입니다. 다른 말로는 지우개똥 청소기입니다. 

패키지에 적혀 있는 내용인데 한자로 적혀 있어 도무지 알아볼 수가 없는데 대충 재질은 ABS인거 같고 사이즈는 83*83*63mm입니다. 가격은 5.13$에 배송비는 별도로 없습니다. 환율 1400원 기준으로 7200원 정도하네요.

구성품은 청소기 본체 충전용 케이블 청소솔 틈새청소용 노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종류들의 청소기가 아주 많이 존재하는데 건전지로 작동하는 방식도 있지만 저는 일부러 USB타입으로 충전하는 방식을 구매했는데 USB-C가 아니라 구형 5 핀이네요. 실망 그 자체입니다. 더 알아보고 샀어야 하는데 아쉽네요.

작동 방식은 중앙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ON" 다시 한번 누르면 "OFF" 입니다.

바닥에는 솔이 달려 있고 중앙에 먼지를 흡입하기 위한 구명이 있습니다. 깨알 같은 안전문구가 보입니다. 손가락 그림에 "X" ㅋㅋㅋㅋㅋ 중국 놈들답지 않게 안전에 신경 쓴 모습인데 작동 중에 손가락 넣어 봤는데 큰 문제는 없네요 흡입력 자체가 아주 버라이어티 하지도 않을뿐더러 성인 손가락은 구멍 안 틈새로 들어갈 일이 없어 큰 문제는 없지만 애기들 손이라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래쪽을 돌려서 열면 먼지가 쌓이는 공간입니다. 

사실 지우개 똥 청소용으로 나온 청소기인데(혹은 사무실 책상 청소가 용도입니다.) 저는 기숙사 방청소 목적으로 구매를 했기에 바로 테스트해 보니 엄청납니다. 완전 대만족 합니다. 어지간한 먼저는 다 빨려 들어오고 머리카락은 안으로 빨려 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바닥 쪽에 솔에 걸리는 거도 있기는 한데 어지간히 청소가 잘됩니다. 

기숙사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원룸형 미니 청소기를 구매하려다가 공간적인 부분도 있고 그리 좋은 성능이 필요한 거도 아니기에 차선을 선택을 했는데 가격대비 성능 최고 of 최고입니다. 

청소솔은 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잡동사니 짱박아 두는 상자에 넣었는데 먼지 모인 거 보고 바로 다시 꺼냅니다. 청소솔 없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틈새 청소용 노즐도 필요합니다. 청소기 모양이 원형이라 방구석 같은 모서리 부분은 청고가 안됩니다. 이때 틈새용 노즐 장착해 주니 시원하게 빨아들이네요. 

가격대비 모든 부분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단점이라면 USB-C 타입이 아니라는 점 틈새 노즐을 사용할 때 힘을 조금 많이 주면 노즐이 쉽게 빠진다는 점 말고는 모든 게 완벽합니다. 방청소 하기도 편하고 책상 청소 하기도 편하고 완전 추천합니다. 

소음부분을 언급을 안 해서 마지막에 추가합니다. 소음도 아이들 장난감 청소기 정도의 소음만 있습니다. 밤 12시에 청소기 돌려도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