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형마트

편의점 안주 장자 슬라이스 족발

by 마사노리 2023. 2. 15.
반응형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장자 슬라이스 족발입니다. 가격은 9000원 정도입니다.

구성은 아래 사진에 보이는 거처럼 족발 400그람에 새우젓과 와사비 간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비닐 장갑도 동봉되어있습니다.

족발을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 모습입니다. 원래는 차가운 상태로 그대로 먹는 게 맞는데 개인적으로 차가운 게 싫어서 전자레인지를 조금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그냥 드셔도 무방합니다. 아래 사진 우측에 새우젓과 와사비 간장을 담을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있어 편리합니다. 

족발을 먹어보니 진공 포장이 되어있던지라 고기끼리 들러붙어 있어 먹기가 조금 힘든 게 단점 아닌 단점이네요. 젓가락으로 먹어 보려다가 그냥 비닐장갑 사용해서 먹었습니다. 고기는 아주 쫀쫀하고 돼지 특유의 잡내 또한 나지 않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말라는 안내 문구가 있네요. haccp 인증도 받았는데 예전 기사 검색을 해보면 2019년도에 대장균 검출된 적이 있네요. 하지만 3년이나 지금 이 시점에는 업체 자체적으로 더욱더 관리를 잘할 거라 믿고 싶습니다. 

소스 얘기를 반드시 해야 할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새우젓을 먹지 않는데 동봉된 새우젓은 일반적인 짠맛을 가진 새우젓이 아니라 매운맛이 가미된 새우젓입니다. 정말 추천합니다. 와사비 간장 또한 비율이 아주 적당해서 역시나 추천드립니다. 

혼술용 안주로 딱이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양이 조금 부족해서 아쉬운 기억이 남아있네요. 400그람 이기는 하나 뼈무개가 포함된 중량이다 보니 저한테는 조금 양이 작다고 느껴지는 거 말고는 혼술 안주로 아주 완벽합니다.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