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형마트

이마트 밀키트 푸짐한 알탕 후기

by 마사노리 2021. 3. 11.
반응형

이마트에서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할인해주는 행사를 하네요. 기간은 3월 10일 까지니 어제 까지 였네요.

사실 조금의 충동 구매 였습니다. 3~4인분이라 표기가 되어있지만 다른 음식 없이 단독으로 드신다면 2인 많이 봐도 3인지 적당하고 밥이나 고기 등과 같이 드신다면 3~4인분이 맞겠네요.

포장은 깔끔합니다. 뚜껑은 투명플라스틱이고 그릇은 알루미늄 재질이고 슬리브로 마무리입니다. 냉장 보관 제품인데 유통기한이 구매시점 기준으로 3일 정도밖에 안돼서 너무 타이트하다고 느꼈는데 이게 재고가 많아 행사로 땡처리를 하는 건지 원래 유통기한이 짧은 건지는 다음 방문 시 다시 한번 보려고 합니다.

개봉하시면 각종 재료들과 조리법이 있는 설명서가 한장 있네요. 한 번에 다 넣고 끓이는 게 아니라 미나리 콩나물 같은 재료는 끓기 시작하면 그때 마지막에 추가해서 10분간 더 끓여 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각종 재료들은 나열한 모습입니다 각각의 재료들이 밀봉되어 있어 깔끔하게 되어 있으나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오는 단점도 동시에 가지는 구성이네요. 그리고 비린 재료들 알, 곤, 홍합은 밀봉이 되어 있어도 비린내가 납니다. 포장하는 단계에서 비린 국물이 묻은 건지 완전 밀봉이 아닌지 알 수는 없지만 냄새나는 식자재는 조심해서 만져야 합니다.

이 그릇이 조금 특이하고 아이디어도 좋아 따로 사진을 찍어 두었네요. 그냥 단순 용기가 아니라 이 그릇에 바로 끓여 먹을 수도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거 보고든 생각은 캠핑 갔을 때 이 용기에 바로 조리하고 다 먹고 나서 설거지 필요 없이 깔끔하게 뒤처리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할 듯합니다. 

저는 집에서 먹는 거라 알루미늄 그릇은 그냥 내 팽겨 치고 전기냄비에 바로 조리를 시작해봅니다. 물은 700미리 기준인데 기호에 따라 물은 줄이고 추가하고를 판단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량 그대로 조리하는 게 맛은 괜찮네요. 아래 사진에 청양고추는 집에 있는 재료를 별도 추가한 겁니다. 구성품에 포함된 게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2021.01.07 - [IT,가전 사용기] - [매직쉐프] 멀티쿠커 미니 전기냄비그릴 [블루 MEMH-YX3G] 사용기

 

[매직쉐프] 멀티쿠커 미니 전기냄비그릴 [블루 MEMH-YX3G] 사용기

매직쉐프 멀티쿠커 미니 전기그릴 냄비 사용기 포스팅합니다. 모델명 : MEMH-YX3G 블루 파스텔톤이라 색감이 아주 따듯합니다. 매직쉐프가 국내 제조인 줄 알았는데 아니군요 수입원이 경기도 용

leave2me.tistory.com

 

동봉된 소스 추가하고 전원 올려 줍니다.

역시나 집에 있는 두부도 추가해줍니다. 집에 있던 재료입니다~

끓기 시작하는 시점에 미나리 콩나물 감자수제비 추가해줍니다. 여기 감자 수제비는 구성에 포함된 것 집에 있던 재료를 합 처서 넣어주었습니다. 감자수제비 양이 저렇게 많지 않습니다. 집에 있던 재료를 너무 많이 넣어서 끓어 넘치는 건 아닌지 조마조마하네요~ㅋㅋㅋㅋㅋ

다행히 야채들 숨이 죽으니 불안감이 해소되었습니다.

최종 완성샷입니다. 좌측에 나물류 위주는 와이프 우측에 알, 곤, 두부 위주는 제 거네요~ 각자의 식성에 맞게 덜어 두었습니다. 전체적인 알, 곤의 양을 보니 알이 2/3 곤이 1/3 정도 됩니다. 개인 적으로 곤을 더 좋아하는데 알이 많아 조금 아쉽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남은 사진입니다. 완전히 다 먹진 못했는데 집에 있던 재료를 추가해서 먹은걸 감안하고 둘이서 먹은 양을 생각해보면 역시나 4인분은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밥하고 같이 드시면 4인분이 될 수도 있고요.

맛은 처음에 국물 한번 떠먹을 때는 간장 맛이 너무 강한데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고 계속 먹다 보니 중독성이 있다가 다 먹고 나서는 입안에 단맛이 조금 많이 남은 느낌입니다. 술안주로 아주 좋네요.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2021.03.23 - [대형마트] - 이마트 밀키트 매콤 순대볶음

 

이마트 밀키트 매콤 순대볶음

지난번 알탕과 마찬가지로 할인하길래 충동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할인해서 7984원(4원은 뭐니??) 유통기한은 2일이네요. 역시나 할인을 해서 재고 떨이라서 유통기한이 짧은 건지 원래 밀 키트 자

leave2me.tistory.com

주인님 식사하시는데 자기는 안 준다고 삐져서 자고 있는 모습 보니 우스워 한 장 올려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