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사용기

V21 차량용 무선충전기

by 마사노리 2022. 4. 1.
반응형

이전에 사용하던 다이소 휴대폰 거치대가 사망을 했습니다. 

2021.03.31 - [IT, 가전 사용기] - 다이소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 흡착식 / 송풍구 X ]

 

다이소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 흡착식 / 송풍구 X ]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 거리가 엄청 많이 있는데 우선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를 먼저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갑자기 핸드폰 거치대를 구매한 이유가 이전가지 다니던 직장은 대부분 집에서 자

leave2me.tistory.com

가성비도 좋고 그리 나쁘진 않았는데 안에 톱니가 망가져서 양쪽의 사이드 브래킷이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핸드폰을 체결하니 중앙이 아닌 한쪽으로 쏠려 충전 케이블을 꽂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충전 문제만 아니면 사용 하기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차량 네비는 업데이트가 귀찮아 사용 한지 한참이 지나고 항상 티맵을 사용하는지라 충전은 거의 필수인지라 교체를 했습니다.

이마트에서 차량 거치대 코너를 어슬렁 거리다가 발견한 제품인데 제가 원하는건 송풍구 방식이 아닌 앞유리 거치 혹은 데쉬보드 거치 방식을 원하고 있었는데 딱 맞는 제품이 보이더군요 가격도 2만 원 중반대 가격이라 가격도 착하고 고속(15W) 충전도 지원하니 바로 구매를 하려다가 혹시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가격차이가 없어 이마트에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패키지 아주 깔끔합니다.

21년 중반 출시한 모델로 알고 있는데 (확실하지 않습니다) 노트까지 거치가 된다고 안내가 되어있으니 시중의 모든 핸드폰은 거치가 된다고 보면 되겠네요.

사출 트레이 안에 깔끔하게 포장되어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있지만 씨가 잭 충전기는 미포함입니다.

어차피 저는 송풍구에서는 사용을 하지 않을 거라 따로 치워 버렸습니다. 송풍구 거치대는 앞전에 다이소 거치대를 선택할 때도 설명을 했지만 한 번 더 언급하자면 겨울에 히터를 사용 시 핸드폰이 과열로 버벅거리는 경우가 너무 허다해서 과감히 선택지에서 제외합니다.

기타 장점들을 언급하자면 적외선 방식이 아닌 FOD 방식이라 손이나 다른 물체가 다가가더라도 고정 브래킷이 오작동하는 경우가 없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실제 차량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각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충전 케이블이 C type인 거도 장점이네요. 

이건 설명을 안 해도 사진만 보시면 다들 아시겠지만 사진을 찍어둔 터라 그냥 올려 봅니다. 거치대 각도뿐만이 아닌 길이도 설정이 가능해서 시야를 확보하면서 원하는 각도로 설치하기에 아주 편하게 되어있네요.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장점입니다. 무선충전기 초기 모델은 차량 시동을 끄면 브래킷 해제가 안되어 다시 시동을 걸던지 키온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V21 제품은 내부 전원으로 차량 시동을 끄더라도 2~3회 이상 브래킷을 열고 닫을 수 있는어 너무 편하게 사용 중입니다. 

단점도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무선 충전이라는 시트템이 안고 있는 문제 기는 하지만 충천을 하고 나서 차량에서 내릴 때 핸드폰을 잡으면 따뜻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발열이 있기는 하네요. 사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인지 무선충전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문제인지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단점을 꼽자면 이 정도뿐인 거 같습니다. 정말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