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사용기

알리익스프레스 디지털티비 안테나 후기/DIGITAL INDOOR TV ANTENNA삭제

by 마사노리 2021. 2. 4.
반응형

집에 티브이가 안 나와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디지털티브이 안테나라는 제품이 있어 구매해봤습니다.

벽면 안테나 선에서 바로 선 끌어봐서 티브이에 연결해서 보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워낙 노후된 아파트라 신호가 

어느 순간 끊어져 버린 거 같습니다.

관리실에 문의를 하니 티브이 관련은 지역 케이블 회사에서 위탁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여 다시 지역 케이블 회사로 전화를

돌려봅니다. 전화후 기사님이 방문하셨는데 테스터기로 찍어 보고선 벽안 안테나 선에서 신호가 하나도 안 잡힌다고 하시네요.

이럴 땐 자기네 케이블 가입을 하라는데.......ㅋㅋㅋㅋㅋ

집에서 티브이를 많이 시청하는 편이 아니라 공중파 뉴스 정도만 나오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 케이블 설치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매하게된 디지털 안테나입니다.

알리에서 1월24일에 결제해서 2월 2일에 받았습니다. 주말 포함 대략 10일 만에 배송이 왔네요.

알리 치고는 엄청 빨리 왔구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가의 제품은 더 빨리 오는 경우도 있지만 $6.59의 싼 가격이라 빨리 올 거라 기대도 안 했는데 빨리 오니 뭐...

기분은 좋네요.

 

 

우체국 등기로 왔습니다.

포장은 뽁뽁이에 싸여져 있고 별다른 특이 점은 없어요.

 

 

구성품은 디지털 안테나 증폭기 설명서 세 가지입니다.

아래 좌측 사진에 네모난 모양이 증폭기이고 우측에 네모난 거미 그림 있는 게 안테나입니다.

 

 

설명서는 영어로 작성돼있어 그냥 그림만 가져왔습니다.

티브이 뒤쪽에 안테나선(동축케이블) 연결하는 포트에 증폭기 연결해주시고 증폭기 전원인 usb단자를 티브이에 꽂아주세요.

설명서에는 안테나를 실내에 두고 사용해도 된다고 나와 있는데 연결 후 실내에서 채널 검색을 해보니 검색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에어컨 실외기 배관라인 나가는 벽 구멍에 안테나 케이블선 빼내서 베란다 창틀에 안테나 부착했습니다.

지역에 따라 실내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저도 궁금하네요.

 

 

티브이 메뉴에서 자동 채널 찾아서 시작합니다.

채널이 8개 잡히는데 sbs, mbc는 중복으로 잡혀서 채널이 10개가 되더군요

중복 채널 삭제하고 전체적으로 채널 돌려보니 kbs2 티브이는 연결이 조금 불안정하고 나머지 ebs, kbs1, sbs, ebs는 선명하게 잘 나오네요.

뭐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그리고 이 안테나는 애초에 지역 자체가 난청지역이라면 수신이 안될 거 같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티브이 동작 모습니다.

좌측 상단에 DTV라고 로고 확실히 나와 주네요.

동영상 전송 과정에서 압축이 되어 화질이 깨지는데 실제 티브이로 보면 아주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