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샤오미 스마트포유(smart4u) 자전거 킥보드용 헬멧

by 마사노리 2021. 4. 26.
반응형

샤오미에서는 이제 안 만드는 거 없이 모든 걸 만드는 회사로 발전하고 있네요. 전자제품이 아닌 자전거 헬멧을 만들다니 이게 정말 샤오미 인가 한참 찾아봤는데 샤오미 제품이 맞습니다. 우선 색상은 화이트 블랙 핑크 블루 4가지 색상이며, 화이트와 블랙은 L, M 사이즈 핑크와 블루는 M 사이즈 한 가지만 있습니다. 큐텐 기준으로 L, M 사이즈 가격차이가 있고 M 사이즈가 오히려 더 비싸네요.

 

 

방수는 조금 아쉽지만 IPX4 입니다. 자전거나 킥보드 타고 가다가 소나기라도 만나면 잠시 비를 피해 있어야 할거 같아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저는 큐텐에서 직구로 구매했는데 평일 기준으로 5일 만에 도착했습니다. 그냥 배송기간은 일주일이라 보시면 되고 아래 사진과 같이 패키지 또한 깔끔하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외곽 박스 안에 슬리브 타입 박스가 들어 있고 다시 안에 비닐 포장이 한 번 더 되어있습니다.

 

 

헬멧 좌,우측에 SMART4 U라고 프린팅 되어있고 무광 블랙입니다. 손으로 만져 보니 유분이 조금 잘 묻어나는 그런 재질입니다. 전면에는 공기가 통할수 있게 통풍구가 나있고 후면에는 안전 점멸 등이 있고 사이즈 조절을 위한 조절 나사가 있습니다.

 

 

턱에 닫는 부위는 부드러운 천으로 감싸져 있어 착용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여름에는 땀을 흘리고 나면 바로바로 세탁을 해줘야 할거 같은데 찍찍이 구조로 되어 있어 세탁하기도 편할 거 같기도 합니다. 턱끈 조절 부위도 쓰고 당기고 미는 타입이라 조절이 어렵지 않네요.

 

 

헬멧 안쪽에 쿠션입니다. 이부분이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데 쿠션감 자체도 조금 약할뿐더러 헬멧의 찍찍이 부위가 너무 작게 되어있어 고정력이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설명서와 함께 충전기 단자도 함께 동봉이 되어있습니다. 스마트 와치처럼 자석 타입으로 되어 있고 헬멧 뒤쪽 실리콘 마개를 열어 부착해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충전기는 미포함이며 충전 단자만 있습니다.(USB A) 

 

 

충전 시 후방 라이트에 점등이 된 모습입니다. 전원을 켜서 후방등 밝기를 확인해보니 주간에도 시인성이 상당히 좋네요. 

 

 

저는 M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착용해보니 작아서 쓰지를 못하겠네요.  상품 설명에서는 머리 둘레가 54~58은 M , 57~61은 L 사이즈로 안내되어 있어 M을 구매했는데 작네요. 머리 둘레를 측정해본 결과 57Cm라 M 사이즈를 착용하면 문제가 없겠구나 했는데 옆짱구라 문제가 되네요. 설명에서는 아시안 핏이라고는 하지만 이게 아시안 핏이 맞는가 라는 의문이 남습니다. 상품설명에 있는 그대로 머리 둘레 측정하시면 안 맞을 확률이 많이 있으니 위아래 줄자를 올리고 내려가면서 가장 큰 사이즈가 나오는 곳 기준으로 구매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해서 L 사이즈 교환이나 반품을 하려고 알아 보니 사이즈 교환은 추가금 17,000원 반품은 20,000원 차감된다고 하니 그냥  시원하게 포기하고 헬멧은 와이프에게 양도했습니다. 

P.S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지 착용하고 나서 거울을 보니 약간 콘헤드 느낌도 나고 해서 그냥 다른거 구매 하려고요~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